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 (푸드위크 2016) 에서 볼 수 있는 것들

코엑스에서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열리고 있어서 방문해 봤습니다.

사진이 매우 많으므로 전체보기를 하기 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엑스 A,B,C,D 전 전시장을 모두 사용하는 초대형 전시회입니다.



전 베이커리페어 & 디저트쇼가 열리는 3층 C홀부터 찾았습니다.



각종 포장자재들



생크림케익의 크림을 자동으로 발라주는 기계


영상은 뒷부분 밖에 없군요. :(

아래부터 사진이 250+ 장이므로 데이터 주의 바랍니다.





치즈케익이랑 블루베리롤케익(?)

케익을 자동으로 등분해 주는 기계



필링 주입기계



각종 커피관련 기구들



와인키퍼



음 저 강아지도 초콜릿인가??



음... 반값 할인.... 사고싶었...



달달해 보이는 초콜릿들



크헉~



판형 초콜릿들



귀여운 꼬마초콜릿들



떡처럼 보이는데 속에 크림 같은게 들어있는 듯?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초콜릿들



백설기? 아니고 도넛설기



이게 떡베이커리랍니다.



찹쌀마카롱



그냥 보면 보통의 미니 도넛 같아보이는데...



이건 증편 샌드위치. 떡으로도 이런것들을 만들 수 있군요.



후룻볼. 과일 통조림 같은 종류. 시음해 봤는데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근사한 라떼아트



다 이 기계가 만든 것.



별 거 없어보이지만 왠지 먹음직스러운 빵



한과도 있고



먹음직스러운 컵케익들



크으...



굉장히 예쁘게 생긴 떡케이크



이 꽃들도 다 떡



먹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생긴 떡



수제 잼



각종 과일맛 수제 잼들입니다.



수제 빼빼로



각종 과일타르트




꽃모양을 한 컵케익



천연발효 효모빵도 있네요.



열심히 계란을 풀어서 빵을 만들고 계시는군요.



다양한 베이글



재미나게 생긴 롤식빵



열심히 반죽을 하고...



오븐 안에는 갓 구운 따끈따끈한 빵들이...



브리오슈



다양한 모양의 식빵들



종류도 참 다양하군요.



에그타르트 초코타르트



각종 치즈와 햄들



관람객이 직접 셀프 시음하는 새로운 방식?



에클레어



유리컵 속에 담긴 마카롱



눈으로 감상하는 초콜릿



음... 무지개떡... 아니 케이크



컵 속에 든 저것은 무엇인고?



쌀로 만든 떡과 빵



이쪽에서는 소믈리에 경기대회가 열리는 모양입니다.



와인들도 전시가 많이 되어있지만 전 술은 별 관심이 없어서...



음... 찹쌀떡



이제 여기서부터 베이커리 경연대회 참가작들과 수상작들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우선 견과및 쿠키 부문입니다.



다양한 모양과 알록달록한 색상의 과자들



디테일도 굉장히 섬세하네요.



만들 때 고생 꽤나 했겠죠?



이제 베이커리 부문입니다.



빵 부문은 일반빵과 특수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저는 두 가지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빵이나 특수빵이나 다 모양도 특이하고 재료도 특이해 보이네요.



심지어 장어, 날치알



대하에 가쓰오부시까지...



빵들의 모양이나 재료, 장식들이 아주 희한하네요. ㅎㅎ



음... 침 꼴깍



마구 집어먹었으면...ㅎㅎ



바게트들을 통채로 전시해 놓았네요.



개인이나 학생 뿐 아니라 유명 베이커리에서도 많이 출품을 했습니다.



이름표도 예쁘게 써 붙여놓았고, 밤송이로 장식도 예쁘게 했네요.



가끔씩 사먹는 소세지빵을 닮았군요.



저 받침대처럼 생긴 빵 모양도 독특



이제 정말 군침도는 코너가 있네요.



건강빵 샌드위치 경연대회



와 엄청난 비주얼들이...



근데 건강빵 맞나요?



다들 엄청 과식할 것만 같이 생겼...



정말 모두 다 갖다놓고 하루에 하나씩 먹고 싶...



일렬로 쫘악~~~



이제 여긴 대형초콜릿 공예 부문입니다.



얘는 왠지 고스트 라이더를 닮은 듯



섬세한 방패



그 다음은 대형설탕공예 부문



진짜 해파리 같네요.



대형 빵공예 부문



디테일이 정말 섬세합니다.



이건 왜 부스러졌을까요. 아깝...



동양적 느낌의 빵조각품



앉아있는 분은 공자인가?



잭 스패로우가 나타났다!



크라켄이랑 데비존스의 심장을 담은 보물함까지.



놀라운 디테일들



어 이거는?



클래시 오브 클랜인가 하는 게임 캐릭터들 아닌가요?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두둥~~ 건담!!



이번에는 소형설탕공예 부문입니다.



귀엽게 생긴 생쥐와 고니



그리고 소형초콜릿 공예 부문



뭐였죠 이거? 오즈의 마법사??



이건 라따뚜이 같네요.



영화 속 장면의 재연같은..ㅎㅎ



버터케이크 부문입니다.



왠지 한 쪽을 푸욱 숟가락으로 퍼먹고 싶은...



이게 최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라는데 저는 다른 것들과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ㅎ



다양한 장식들이 눈길을 끄는 마지팬 케이크 부문입니다.



역시 요런 케익은 아기자기한 장식용 캐릭터들이 재밌죠.



귀여운 꼬마녀석들



크... 뽀로로도 있네요.



아니, 토이스토리까지.



근데 버즈는?



한쪽편에서는 계속해서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작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여기 출품된 작품들의 거의 다 찍다보니 오늘 하루종일 1100장의 사진을 찍었네요.



재활용된 유리병을 이용한 조명장식품


반짝반짝 예쁘네요.



여러가지 와인들에 사용되는 다양한 포도 품종들



사이폰을 이용해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계시네요.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카페 & 베이커리페어 보다는 적지만 여기도 커피 관련된 부스들이 많습니다.



음... 잘 볶아졌나?



현대적 느낌의 화덕



만화에서나 보던 치즈



카스테라들



코코넛 워터. 과일이 살짝 씹히는 게 약간 봉봉 느낌이...

봉봉이라고 하면 아시려나??



3D 입체 캐릭터빵.. 이라고 홍보하고 있던 부스




D 홀로 가 봤습니다.



맥주 시음회도 있는 것 같네요.



과일은 살안쪄!! 누가 그래?



화려한 색상과 무늬의 텐트? 가 보입니다.



크리스마스 & 리빙 인테리어 쇼도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라니



하긴 벌써부터든 아니든 나랑은 상관이 없지만...



음. 좀 귀엽군



아니 많이 귀엽구만



거짓말 좀 보태서 사람 키만한 병정



이 트리의 맨 꼭대기에는 앵그리버드가



귀여운 눈사람



글라스플라워. 장식용으로 이쁘긴 하군요.



다양한 장식품들



이제 1층 A 홀과 B 홀로 가봅니다.

여긴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열리는 곳입니다.



크... 먹음직스러운 반찬거리들



우선 아시안푸드 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에서 다양한 아시아 각국 부스를 방문해 봅니다.



인도네시아 부스



캄보디아 부스



태국



음. 말린 과일도 멋지게 장식해 놨네요.



이거 과일통조림 맛있더군요.



라오스에서 온 라면



견과류랑 커피들



브루나이에서 온 피자



맥주안주들? ㅎㅎ



이건 말레이시아 라면



그리고 국수



견과류캔



필리핀의 바나나칩



과일잼 같네요.



싱가포르에서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을



이건 중국쪽이었나?



코코넛 워터. 음... 맛은... 그다지... ㅎㅎ



미얀마에서 온 말린 생선과 과일들



베트남 음료와 고추



터키 부스에서는 샌드 아트 공연이 있었습니다.


영상으로 좀 담아봤습니다.



터키 요리사가 한창 과자를 굽고 계시네요.



콘넛



스리랑카 하면 역시 홍차



일본에서는 사케가



일본느낌이 물씬



아시안 푸드부스에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리안입니다.



냉장고에 있던 걸 꺼내서 보여주시네요.



A홀에서는 국내 식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군데군데 이런 이벤트도 열리고 있네요.



꽃모양의 인삼음료



젓갈



연잎밥. 처음 봤습니다. 무슨 맛일까 궁금



각종 고기도 시식회가 있네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패스~



열대과일.



전남쌀로 만든 떡



영롱한 색상의... 술인지 음료인지...



다소 무시무시한 시식행사. ㅎㅎ


끝.

 View my work at Turbosquid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