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미니 주택


2016년 건축박람회에서 본 미니 조립식 주택들 사진 올려봅니다.



아치형 주택입니다.



현관 신발장



천장이 높아서 간이 2층 구조로 된 침실부



주방 및 욕실



거실 창





도면



외부 구조



마감이 덜 된건지 아니면 그냥 까진것인지 모르겠네요.





같은 업체에서 전시한 또 다른 구조의 조금 더 큰 형태의 직사각형 형태의 주택



공간활용면에서는 이게 더 나을 듯 싶네요. 면적도 물론 더 넓고 가격도 당연히 더... ㅎㅎ



단열재 단면입니다.



다소 특이하게 생긴 욕실. 건식인가요?



역시나 2층으로 되어있는 침실입니다.



침대가 아래층, 책상이 위층

개인적으로는 반대가 나을 것 같네요. 다만 침대아래 수납공간이 아쉽겠지만...



욕실 들어가는 입구와 식탁

모서리 세면대는 옵션인 것 같은데 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욕실 입구 구석에 자리한 드럼세탁기



주방은 바깥에서 창을 통해서 찍었습니다.





뭔가 괴상하게 생긴 돔형 주택이 있네요.



천장의 동그란 지붕이 전동모터를 이용해서 개폐가 되는 형태입니다.


작동모습



한쪽에 화장실도 있는데



화장실 윗부분은 마감이 안되어 있는 것 같은 모습이네요.



매우 조그맣게 나 있는 창





이동식 황토숯찜질방



바깥에서 본 모습



반대편에서 본 모습



황토방 침실입니다.



방 안에 있는 선반(?)



욕실창



세면대와 좌변기



세면대 위의 조명과 샤워기



순간온수기



매우 협소해 보이는 싱크대와 1구짜리 인덕션



주방 싱크대 위에 창이 작게 하나 있네요.





왠지 피자가게 처럼 칠해놓았지만 역시나 주택입니다.



이쪽은 거실 출입구이고



여기가 현관입니다.



현관에 들어서면 신발장과 수납장이 보이고 중문이 있습니다.



2층 구조로 되어 있는데 아래층은 찜질방(?) 같습니다.

벽난로가 있는게 특이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거 좀 마음에 듭니다.





또 다른 황토방 주택



비슷하게 되어 있네요.





여기도 이동식 황토방



5평형



좀 더 일반적인 집의 구조를 갖추고 있네요.



전통창의 형태를 가진 창문



욕실 입구와 주방 싱크대



박공 형태의 천장





경향하우징페어에서 본 초소형 주택



2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에는 주방과 욕실, 그리고 간이 거실(?)이 있습니다.



도면을 보면 지금 전시된 부분은 온실부분이 없는 형태네요.



온실부분이 현관을 겸하는 것 같군요.



입구에 들어서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고, 계단 옆에는 TV

그리고 맞은편 욕실 옆에 작은 소파가 있습니다.



2층은 침실인 것 같네요.



현관만 있다면 따로 온실 없어도 가능할 것 같은 정말 작은 주택






좀 더 패셔너블하게 생긴 스틸하우스



꼭 캡슐호텔 같은 느낌을 풍깁니다.



문이 닫혀 있어서 창을 통해서만 들여다 봤습니다.



나름 천장을 테라스처럼 사용할 수 있네요.



어닝이 설치된 반대쪽 창




최근 새로 이사온 위층에서 개를 키우고 있네요.
조그만 개인데 굉장히 시끄럽고
특히나 원룸 구조상 계단을 통해서 소리가 울려서 괴롭습니다.
이런 집에서 혼자 조용히 살았으면... :(



 View my work at Turbosquid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