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집에서 전철로 3코스만 가면 나오는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구경 다녀왔습니다.



온양온천역 1번출구로 나오니 중앙광장 양 옆으로 행사천막들이 가득하네요.



여긴 여느 축제장과는 좀 많이 다릅니다.



목검이라든가







주로 이런 것들을 판매하고 있네요. ㅎㅎ





미니 장구라든가,



전통적인 느낌이 많이 납니다.



향초



아.. 귀엽네요.



물감을 이용해서 직접 거북선에 칠을 할 수 있도록 해 놨습니다.

물감은 옷에 묻으면 안지니 주의하라네요.



귀여운 축제 캐릭터 등



저쪽편에서는 공연을 준비하는 모양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돌아다닙니다.



관모를 쓰고 있는 모습이군요.



피카츄~



거북선 모양이로군요.



한가운데 뒤편에는 '온천수 난장' 이라는 물총놀이가 진행중입니다.



오른쪽 도로에서는 전통거리를 재현해 놓고 있습니다.



거지인가 죄수인가? 왜 츄파츕스 통이??



나중에 활약하게 되는 포졸들



제법 어울리는 분이네요.



귀여운 고양이~*



퍼레이드에 사용될 각종 무기류



거지



포목전에서 노닥거리는(?) 수병들



아... 넘 리얼하다....



엿장수가 엿이 하나도 없다니...



오늘 날씨가 한여름 날씨처럼 덥습니다.



왜장과 기녀



포졸들이랑 기념사진 촬영하는 아이.



한약방 할아버지.



기생이랑 몸종 컨셉인가??



책방



표정이 이상한 주인아저씨



전통거리 풍경입니다.



굉장히 근사했던 것 중 하나.



짚으로 만든 장식품들



뒤쪽에 작업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지나가던 사람들마다 관심을 보이던 곤장대



왜 굳이 맞으려고...



결국 죄수는 고문을 당하는데...


주리를 좀 이상하게 트네요? ㅎ



저쪽에 뭔가 붕붕 날아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좀 전에 봤던 온천수 난장판에서



공중에 둥둥 떠다니면서 물총싸움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 날씨가 더워서 인기 많았을 것 같네요.



중앙 주무대에서 공연이 펼쳐집니다.



경찰국악대의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맨 처음은 사물놀이로 시작합니다.



제법 재밌네요.


공연영상 모음. 꽤 깁니다.



괴상한 캐릭터가 돌아다닙니다.



귀여운 이순신(?) 캐릭터.



지나가던 꼬맹이랑 안녕~



난장판 뒤쪽으로도 행사부스가 있습니다.

살까 말까 좀 고민하다 안샀는데 살짝 아쉬웠던 거북선 타르트.



부채만들기



전통 염색으로 만든 스카프들



캐리커쳐 그리기 부스.



중앙광장 앞에는 충무공 사적비가 있습니다.



퍼레이드가 시작되었네요.



짧게 진행됩니다.


퍼레이드 영상



중앙 무대 옆 행사장에는



판옥선이랑



거북선 모형도 있습니다. 좀 구형 디자인 같군요. :)



활쏘기 체험장도 있습니다.



얘는 이순신 장군 캐릭터가 확실하네요. ㅎㅎ



다시 중앙광장 앞 삼거리 무대



전주 기접놀이가 펼쳐집니다.



이걸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는데 암튼 특이하게 칼을 3중으로 끼워서 돌립니다.



커다란 깃발


중간중간 찍은 영상들



이 공연이 끝나고 나면 다음 공연까지 시간이 좀 비는 관계로



여기까지만 보고 짧은 축제구경을 마치고 돌아옵니다.



 View my work at Turbosquid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