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UCC몰 아트홀 ‘태권V 과거를 소환하다’ 전시회

아주 오랜만에 1월달에 사진찍으러 나갔다 왔습니다.


천안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새로 생긴 UCC몰에서

‘태권V 과거를 소환하다’ 라는 전시회가 열린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전시가 열리고 있는 아트홀은 지하2층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입구에 이런게 보입니다.


태권브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네요.


애들이 매달려서 어깨쪽에 부상이 있다고 하는군요.


정면샷


거의 사람 키만한 크기입니다.


옆 벽에는 아이들이 그려놓은..


사실상 그냥 색칠만 해놓은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전시장 안은 왼쪽이고

저 앞쪽은 실내 테마놀이터입니다.


전시장 앞에 태권브이 영상이 송출되고 있네요.


화분으로 착각하기 좋은 태권브이 머리


전시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입구 안쪽 바로옆에는


종이로 만든 태권브이 머리


한가운데 전시된 태권브이


포즈가 멋지군요


이건 꽤 큼직한 태권브이 머리


옆모습


한쪽 구석에 서 있는 정자세의 태권브이


상반신


증명사진(?)


상당히 소두로군요.


우월한 신체비율


내부구조까지 설명해 주고 있네요.ㅎㅎ


태권브이는 어떤 로봇일까?


미니 피규어들


너무 작아서 촛점이 잘 안맞는군요.


이건 뭔지 모르겠군요.


깡통로봇




이건 좀 멋있었습니다.



어정쩡한 자세


앞에서 본 내부구조를 그대로 만들어 놓았네요.


색다른 컬러


종이로 만든 얼큰이 태권브이


미니백과


만화책인가?


위에서 본 미니 피규어들


세트로군요.


귀여운 2등신 태권브이들


오 이건 뭔가 좀 멋집니다.




잘 모르는 스타일들이 많군요.



태권브이 말판놀이


말판놀이용 칩이랑 주사위, 카드






모형 뿐만 아니라 잘 몰랐던 기록들까지 다 전시중입니다.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작화까지











스펙표


대충 줄거리랑


등장인물들


그리고 인물관계도


최초의 태권브이


당시 극장 광고인 모양입니다.



속편도 바로 나왔군요.



3편도 뒤이어 제작





태권브이 퓨전 작품.

이 때까지는 매년 나오다가


4년만에 대폭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타난 신형기체


그리고 이젠 3단 합체 로봇으로까지 진화


반실사화 작품도 있었군요.

이게 마지막 작품이었네요.


그 이후로는 


우뢰매라든가


뭐 이런 아류작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한쪽 구석에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수 있게 꾸며놓은


별도 체험존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들

실제로는 밑그림에 그냥 채색만 하게 해놓았네요.


남여 주인공 등신대





종이딱지.


와, 만화책 시리즈


이런것도 있었군요.


체험비용


이 페이퍼토이는 5천원에 만들 수 있다고 하는군요.







뭐지 이건?



저쪽 계단으로 가면 나오는 애니메이션관은

태권브이랑은 무관한 곳입니다.


일본 로봇애니 마징가의 짭으로

표절논란이 많긴 하지만

(사실 노양심 수준이긴 합니다만)

어쨌든 어린시절 추억의 한 조각을 꺼내보는 기분은

느길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View my work at Turbosquid

댓글

가장 많이 본 글